사랑하는 영진전문대학교 학생 및 학부모 여러분,
우리대학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여러분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입학식을 포함한 신학기 행사를 모두 취소하고, 개강을 2주 연기하였습니다. 또한 학교 전체를 소개하여 방역작업도 마쳤으며 여느 때와 마찬가지로 안전하고 활기찬 캠퍼스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그러나 현재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고 정부에서도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교육부에서도 대학 내 강의실 수업은 바이러스 확산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고 판단하여 「2020학년도 1학기 대학 학사운영 권고안」(2020.03.04.)을 통해 코로나19가 안정될 때까지의 기간(코로나19 관리기간)에는 등교에 의한 집합수업을 하지 않고 재택수업 실시를 원칙으로 함을 안내하였습니다.
우리대학은 코로나19 감염증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철저한 조치와 만반의 준비를 해왔기에 기 공지(2020.02.17.)한 것처럼 3월 16일(월)에 개강을 하여 여러분들이 학업에 전념하셔도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지만 교육부의 지침과 권고에 따라 비대면수업(재택수업)을 운영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일: 3월 16일 비대면수업(재택수업): 3월 16일 ~ 코로나19 관리기간 수업일정: 15주 수업 준수 (방학 2주 단축) 수업방법: 시간표를 준수하여 e강의실을 활용한 수업 |
학사일정 변경과 비대면수업 조치에 따른 방법, 절차, 매뉴얼 등 추가적인 사항은 지속적으로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다음 주부터는 매일 대학 또는 계열․학과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반드시 확인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비록 비대면수업이지만 최상의 교육 품질과 학생 서비스에 조금의 소홀함도 없도록 모든 교수님들께서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으니 이제부터는 영진의 구성원이자 가족으로서 대학과 교수님을 믿고 함께 해 주실 것을 각별히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학생 및 학부모님의 건강과 안전을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